Loading...
헤어랑프리미엄비너세움베누지엄나눔고객센터 헤어랑시작피부랑시작데모버전체험
[박창준의 살롱 경영이야기] 최대 80배 높게 반응하는 이벤트 기획법
작성자 | 박창준 소장
등록일 | 2012-08-10 15:11:25 조회수 | 6522 추천 | 0
 



샵경영에서 이벤트는 모든 마케팅활동의 대표주자이다. 이벤트는 학문적, 사전적 의미를 넘어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이며, 특히 소규모 샵운영자는 비용과 효율성 부분에서 국지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치는 것이 당연하다. 그렇다면 한정된 지역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이벤트 기획법은 무엇일까? 이번 호에서는 그 동안 1000여 곳의 점포 경영 및 마케팅을 컨설팅 하면서 경험한 노하우, 특히 샵영업에 초점을 맞춘 이벤트 기획법에 대해 알아 보겠다.




최대 80배 높게 반응하는 이벤트 기획법




 고객을 사로잡는 이벤트 기획 핵심 3요소


❶ 안심시켜라! ❷ 이익을 줘라! ❸ 흥미를 유발하라!


위의 3가지 사항을 적절히 조합해서 기획한다면 80배 높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자.


❶ 안심시켜라 - 스타일보장제 / 환불보장제

디자이너의 깔끔한 복장과 밝은 표정, 목소리는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며, 인테리어나 정리정돈 상태도 안심에 영향을 준다. 상품설명 또한 상세히 하라.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단순한 상식이라도 고객은 모를 수 있다. 경영자나 디자이너의 화려한 프로필을 알리고 스타일보장제, 환불보장제를 시행, 예쁘게 연출된 시술사진을 보여주는 것도 신뢰를 높이는 방법이다.


❷ 이익을 줘라 - 덤을 제공하라
고객은 비싼 상품을 싸게 사고 싶어한다. 판매가격이 8,000원이라면 10,000원으로 책정하고 20% 할인하는 것이 더 잘 팔린다. 주의할 점은 출고시점부터 10,000원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판매시점에서 8,000원을 10,000원으로 표기하고 할인하는 것처럼 하는 것은 사기에 해당될 수 있다.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제공하자. 특정시기에는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하고 방문고객에게 쿠폰(상품권)을 증정하자. 고객은 싼 것을 싸게 사는 것보다 비싼 것을 싸게 사고 싶어한다.


❸ 흥미를 유발하라 - 오감을 자극하라
고객의 관심을 끌려면 평범해서는 곤란하다. 마음을 보듬는 훈훈한 이야기, 고정관념을 뒤집는 반전, 꿈을 생각하게 하는 희망, 지구의 아름다움 등과 같은 소재들을 개발하여 고객의 시선을 잡아야 한다. 인간은 오감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뇌와 마음으로 판단하므로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미각적, 후각적인 부분까지 최대한 자극해야 한다.
또한 고객이 요구한 것을 들어주는 것은 당연하다. 요구하기 전에 미리 간파하여 제공한다면 고객은 사랑 받고 있다고 느낄 것이다.

이와 같은 이벤트 기획의 핵심 3요소 즉, ‘안심, 이익, 흥미’를 적절히 조합하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80배 높은 반응을 얻을 수 있으며,살롱경영에서 훌륭한 이벤트 기획자가 될 수 있다. 쪽지광고(전단지), Placard(현수막), DM(우편광고), Performance(행사) 등 어떠한 이벤트를 기획하더라도 안심, 이익, 흥미를 잊지 말자.



상권별 이벤트 전략







Hair story amos 2008. 11

(주)미용마케팅연구소 / 박창준 소장

T.02-562-4567

www.hairang.co.kr

저작권자 ⓒ 미용마케팅연구소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본 컨텐츠를 블로그, 개인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분은 컨텐츠 하단에 있는 출처 이미지를 반드시 게재하시고, 해당기사의 링크를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편집하여 올린 블로그, 개인홈페이지에 대하여는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기타 기사 게재에 관하여 미용마케팅연구소 관리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미용마케팅연구소(http://www.hairang.co.kr)


 



이름
비밀번호
다음글 [박창준의 살롱 경영이야기] 원장이 갖춰야 할 인성
이전글 [박창준의 살롱 경영이야기] 과학적인 방법으로 고객 관리하기